“후쿠시마 오염수 설비 공사 막바지…7월 이후 방류할 듯”_카지노 스낵 위치_krvip

“후쿠시마 오염수 설비 공사 막바지…7월 이후 방류할 듯”_카시니 사단_krvip

일본 도쿄전력이 진행하는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방류 설비 공사가 막바지에 돌입해 이르면 7월 이후에 방류가 시작될 가능성이 커졌다고 교도통신이 22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도쿄전력은 오염수 방류 시에 사용할 길이 천 30m의 터널 굴착 작업을 천 17m 지점까지 완료했고, 오염수 방류 전에 물을 담아두는 수조를 관통하는 최종 공정에 돌입했습니다.

오염수 방류 설비 공사는 지난해 8월 시작됐고 도쿄전력은 오는 6월에 마무리하는 것을 목표로 해 왔습니다.

2011년 동일본 대지진 때 폭발 사고가 난 후쿠시마 제1원전에서는 지하수와 빗물 등의 유입으로 방사성 물질이 포함된 오염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일본 정부와 도쿄전력은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를 다핵종 제거설비 ALPS로 정화 처리하면 세슘을 비롯한 방사성 물질 대부분이 제거된다고 설명하고 있다. 다만 이 설비를 이용해도 삼중수소 트리튬은 걸러지지 않습니다.

앞서 도쿄전력은 올해 봄이나 여름쯤에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 방류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발표했고 이에 한국과 중국을 비롯한 주변국과 태평양 섬나라, 원전 주변 어민들은 우려를 표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교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