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공화 “1주일 걸린 격추…바이든 늑장 대응·직무 유기”_카지노 글로본 스페인 마드리드_krvip

美공화 “1주일 걸린 격추…바이든 늑장 대응·직무 유기”_돈을 벌기 위한 전략_krvip

중국 정찰 풍선이 미국 영공 진입 일주일 만에 격추된 가운데 야당인 공화당은 조 바이든 정부가 늑장 대응을 했다며 맹공을 퍼부었습니다.

중국이 격추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미국 땅에 진입시킨 것이어서 잔해를 회수하더라도 그로부터 정보를 그다지 얻지 못할 것이라는 관측도 나왔습니다.

미 상원 정보위원회 부위원장인 마코 루비오 공화당 의원은 현지 시각 5일 ABC방송에 출연해 "대통령은 카메라 앞에서 이번 일을 초기에 설명할 수 있었는데도 왜 그리 안 했는지 이해가 안 된다"며 "이는 직무 유기의 시작"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루비오 의원은 또 중국의 정찰 풍선 침투가 정보 수집 외에 '우리는 이렇게 할 능력이 있고 미국은 그에 대해 어떤 것도 할 수 없다'는 메시지를 보낸 것이란 주장도 펼쳤습니다.

이어 미 정부가 대서양에서 격추한 풍선 잔해를 회수하고 있는 것에 대해 "중국은 그것이 언젠가는 미국의 손에 들어갈 수 있다고 염두에 뒀기에 풍선은 우리에게 큰 가치가 없는 방식으로 설계됐을 가능성이 크다"고 언급했습니다.

시 상원 정보위 소속의 톰 코튼 공화당 의원도 폭스뉴스에 출연, 풍선이 발견되고 격추되기까지 일주일 내내 백악관이 마비되고, 바이든 대통령의 명령 사흘 만에 격추가 이뤄졌다는 점을 거론하며 이번 사건이 미국의 수치라고 비판했습니다.

테드 크루즈 공화당 상원의원도 CBS 인터뷰에서 정찰 풍선이 일주일 동안 군사시설에 대한 작전을 수행하도록 놔뒀다면서 바이든 대통령이 좀 더 빨리 격추 명령을 내렸어야 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