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이스라엘·가자 ‘실시간 교통상황’ 차단_오늘 브라질 경기에 대한 베팅_krvip

구글, 이스라엘·가자 ‘실시간 교통상황’ 차단_어린이 포커 칩 도구의 통증 척도_krvip

구글이 무력 충돌이 발생하고 있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실시간 교통상황 서비스를 차단한 것으로 현지 시각으로 24일 알려졌습니다.

구글 대변인은 이날 성명에서 "이전에도 그랬던 것처럼 지역 사회의 안전을 고려해 갈등 지역에서 실시간 교통 상황과 혼잡 정보 제공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차단했다"고 밝혔습니다.

구글은 구글 맵과 함께 소셜 기반 음성 길 안내 서비스 앱인 웨이즈(Waze)를 통해 전 세계 대부분 지역에서 실시간 교통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의 이 같은 실시간 서비스 차단은 이스라엘이 무장정파 하마스의 근거지인 가자지구에 대한 지상군 투입이 임박한 가운데 나왔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구글의 이런 조치가 이스라엘군(IDF)의 요청에 의한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지상군 투입 경로가 하마스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려는 조치로 분석됩니다.

구글 측은 구체적인 언급은 하지 않고 "우리는 현재 진행 중인 이스라엘과 하마스 전쟁과 관련해 현지 당국과 협력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실시간 교통 상황 서비스는 차단했어도 특정 장소에 대한 경로는 제공된다고 덧붙였습니다.

구글은 앞서 지난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했을 때도 지도상의 실시간 트래픽 데이터를 차단했다고 로이터 통신은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