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학 부인, 언니와 수상한 채무 계약”…리모델링 비용 논란_보안 잠금 노블 웨지 보안 슬롯_krvip

“홍종학 부인, 언니와 수상한 채무 계약”…리모델링 비용 논란_최고의 스포츠 베팅 전략_krvip

<앵커 멘트>

부동산 쪼개기 증여 의혹과 명문대학 지상주의 표현 등으로 비판을 받고 있는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이번에는 부인과 언니 사이의 채무 계약과 상가건물 리모델링 비용 부담 건으로 또 다른 논란을 빚고 있습니다.

야3당은 위선의 극치라며 사퇴를 요구했지만 청와대는 증여 방식에 문제가 없다며 오는 10일 청문회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기흥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후보자 부인이 언니로부터 연 4.6% 이율로 2억 원을 빌렸다는 차용증입니다.

작성 일자는 지난달 23일로 홍 후보자가 지명된 날입니다.

홍 후보자 측은 이사에 필요한 전세 자금을 빌린 것이라고 해명했지만 두 달 전인 8월 31일 이미 전입신고를 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장관 후보자 지명을 받고 뒤늦게 차용증을 작성했다는 의혹이 제기됩니다.

<녹취> 곽대훈(국회 산자중기위원) : "전세자금을 위해 빌렸다면 이사 전후에 차용증을 작성하는 게 맞고 (2개월이 지나서) 장관 지명이 돼 부랴부랴 작성했다는 것은 문제의 소지를 없애려고 (한 겁니다)."

중학생 딸이 상속받은 상가 건물을 리모델링하는 데 3억 원이 들었지만 이 건물 지분 25%를 가진 딸은 비용을 대지 않았다며 사실상 편법 증여가 이뤄졌다는 의혹도 제기됐습니다.

의혹이 계속 불어나면서 야 3당은 언행 불일치의 챔피언이자 내로남불의 결정판, 위선의 극치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청와대가 조속히 지명을 철회하거나 홍 후보자 스스로 사퇴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여당은 홍 후보자 가족이 국세청도 적극 장려하는 분할 증여를 한 것이라고 엄호했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도 홍 후보자 증여 방식은 상식적이고 불법 여부에서 벗어난 문제라며 예정대로 오는 10일 청문회를 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KBS 뉴스 김기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