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다 위기, 리먼브라더스와 달리 중국경제 전반 위협 않을듯”_포커 스타의 게임_krvip

“헝다 위기, 리먼브라더스와 달리 중국경제 전반 위협 않을듯”_슬롯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문장_krvip

중국 최대 민영 부동산 개발업체 헝다가 채무 불이행에 직면할 것으로 보이지만, 이것이 중국 금융시스템의 전반적인 안정을 위협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2일 보도했습니다.

SCMP는 국제 금융 전문가들을 인용해 “헝다의 디폴트 전망이 중국 경제를 전반적으로 위협하는 더 큰 문제들을 촉발할 것으로는 보이지 않는다”고 전망했습니다.

국제 신용평가기관 스탠더드앤푸어스(S&P)는 최근 보고서에서 “중국 정부가 시스템의 안정이 위험에 처하지 않는 한 헝다를 지원할 것으로 보지 않는다”며 “중국 정부가 구제에 나선다면 부동산 분야의 고삐를 죄려는 당국의 캠페인을 약화하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보고서는 “중국 정부는 헝다의 위기가 다른 대형 부동산 개발업체에도 파장이 미칠 경우에만 디폴트 방지 지원에 나설 것이다. 이는 중국 전체의 금융 시스템과 경제의 안정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그러나) 헝다만의 개별적인 위기는 관리가 가능하다고 본다”고 분석했습니다.

부채가 350조 원에 달하는 헝다는 오는 23일 5년물 채권의 이자 8천 350만 달러(약 993억 원) 지급이 예정돼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