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반도체기업 지원시 美에 군사용 반도체 공급 여부 우선 고려_팀 리더는 얼마를 벌나요_krvip

美, 반도체기업 지원시 美에 군사용 반도체 공급 여부 우선 고려_스포츠 베팅 축구 베팅_krvip

미국 정부는 반도체 생산 지원금을 받는 기업에 군사용 반도체의 안정적인 공급을 요구하는 등 지급 대상 기업을 선정할 때 미국의 국가안보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기로 했습니다.

또 세금이 낭비되지 않도록 기업이 초과 이익을 미국 정부와 나누도록 했습니다.

미국 상무부는 현지시간으로 지난달 28일 반도체지원법(CHIPS Act)의 반도체 생산 지원금 신청 절차를 안내하면서 이 같은 심사 기준을 소개했습니다.

상무부는 미국 내 반도체 생산을 의미 있는 수준으로 확대하고 세계 공급망을 강화하는 사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미국의 안보 이익을 증진하는 사업을 지원하겠다면서 국방부를 비롯한 국가안보 기관에 반도체를 안정적으로 장기 공급하는 사업을 예로 제시했습니다.

상무부는 6개 심사 기준을 설명하면서 이 같은 경제·안보 목적 달성에 가장 큰 비중을 두겠다고 밝혔습니다.

반도체 생산 지원금을 받으려는 기업은 이날부터 의향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는 첨단 반도체 공장을 건설하고자 하는 기업은 3월 31일부터, 나머지 반도체 공장과 패키징 등 후공정 시설은 6월 26일부터 받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