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두커피 마시면 암 예방된다”_포커 대 포커 전문가의 유명한 게임_krvip

“원두커피 마시면 암 예방된다”_무료 포커스타 칩을 얻는 방법_krvip

커피 원두에 함유된 카페스톨(Cafestol)에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한국식품연구원은 박재호 박사 연구팀이 원두커피에 함유된 카페스톨의 효능을 분석한 결과, 카페스톨에 비정상적 혈관 형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고 19일 밝혔다.

식품연구원 측은 "카페스톨은 상처가 났을 때 혈관이 형성되는 정상인과 달리 비정상적으로 새로운 혈관이 형성되는 암, 당뇨병성 망막증, 류머티스성 관절염, 자궁내막증 환자에게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카페스톨은 커피 원두의 종류에 따라 250g당 약 0.5∼1.5g이 함유돼 있으며, 종이 필터 등 여과지를 사용하지 않고 우려내면 더 많은 양의 카페스톨이 커피액에 남아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박재호 박사팀의 연구결과는 SCI저널인 '생화학·생물리학 연구학회지'(Biochemical and Biophysical Research Communication)에 게재됐다.

연구팀은 현재 세포 수준의 효과입증 단계에서 나아가 동물 및 인체에 확대 적용하는 후속 연구를 계속할 계획이다.

식품연구원의 한 관계자는 "식품을 통한 혈관질병 예방은 경제적으로 매우 큰 가치가 있어 이번 연구의 파급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