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재택근무용 클라우드 서비스 ‘지스위트’ 장애_올드 치코에 걸다_krvip

구글, 재택근무용 클라우드 서비스 ‘지스위트’ 장애_여기 카지노의 자동차 정비사_krvip

이메일과 드라이브 등 클라우드 기반의 원격 업무 기능을 제공하는 구글의 '지스위트(Gsuite)' 서비스가 이용 장애를 일으켜 전세계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구글에 따르면 오늘(20일) 오후 2시쯤 '지메일(Gmail)'과 '구글드라이브(Google drive)', 화상회의 시스템인 '구글미트(Google meet)' 등 일부 지스위트 서비스에서 파일을 주고받는 기능이 정상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지스위트의 서비스 상태를 표시하는 웹페이지를 보면, 이용 장애가 발생한 서비스는 지메일과 구글드라이브, 구글문서, 구글채팅, 구글미팅, 구글킵, 구글보이스 등 모두 11개 서비스입니다.

구글 측은 이메일 전송과 원격회의 녹화 기능, 드라이브 파일 생성, 관리 콘솔 업로드 기능 구글 채팅에서 메시지 게시 기능 등에 장애가 발생해 6시간만에 복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스위트는 전세계 기업들이 재택근무시 원격으로 업무를 공유하는 도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코리아 측은 서비스 상태를 '구글 상태 대시보드(G Suite Status Dashboard)'를 통해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