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타이완 2천여 중국제품 수입금지, 무역장벽인지 조사”_돈 벌기 위해 무엇을 열 수 있나요_krvip

中 “타이완 2천여 중국제품 수입금지, 무역장벽인지 조사”_베토 카레로 이달의 생일 소년_krvip

중국이 타이완의 대 중국 무역 제한 조치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다고 오늘(12일) 발표했습니다.

중국 상무부는 “대외무역법과 대외 무역 장벽 조사 규칙의 관련 규정에 따라 오늘부터 대륙(중국)에 대한 타이완 지역의 무역 제한 조치에 대해 무역장벽 조사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상무부는 지난달 17일 중국방직물수출입상공회의소 등 자국 내 3개 기관으로부터 타이완의 대중국 무역 제한 조치에 대한 조사 신청서를 접수했고, 증거자료 검토 등을 거쳐 이같이 결정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조사 신청인들은 농산물과 5대 광산·화공 제품(석유·금속광물·폐기물 연료·코크스·연탄), 방직품 등에 걸쳐 대만에서 수입을 금지하고 있는 2천455개 제품을 조사 대상으로 신청했다고 상무부는 전했습니다.

조사는 오는 10월 12일까지 마치기로 했으며, 특수한 상황이 있으면 내년 1월 12일까지 연장할 수 있다고 상무부는 설명했습니다.

이는 최근 차이잉원 타이완 총통과 케빈 매카시 미국 하원의장의 회동에 대한 또 하나의 보복 조치일 가능성이 있어 주목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