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군 탱크, 가자 남부 최대도시 칸 유니스 진입”_해외선거에서 승리한 사람_krvip

“이스라엘군 탱크, 가자 남부 최대도시 칸 유니스 진입”_영화를 보고 돈을 벌 수 있는 앱_krvip

가자지구 남부를 겨냥한 지상전에 속도를 내는 이스라엘군이 남부 최대도시 칸 유니스에 처음으로 탱크를 진입시켰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현지시간 5일 이스라엘군 탱크 여러 대가 칸 유니스 동쪽 외곽에 있는 바니 수하일라에 진입했습니다. 이 탱크들은 이스라엘 남부의 분리 장벽을 넘어 가자지구로 진입한 뒤 서쪽으로 이동해 칸 유니스까지 진격했습니다.

또 다른 탱크들은 칸 유니스 안으로 더 들어가 카타르 자본으로 지어진 주거 단지 하마드 시티 인근에 자리를 잡기도 했습니다.

칸 유니스 주민에게 반복적으로 대피령을 내렸던 이스라엘군은 이날 전단을 통해 군사작전이 임박했다면서 작전이 진행되는 동안 집안에 남아 있으라고 권고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전단에서 칸 유니스 동부와 북부 6개 지역을 가리키면서 "몇 시간 안에 여러분이 거주하는 곳에서 하마스 테러 조직을 무너뜨리기 위한 강력한 작전을 시작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칸 유니스 등 가자지구 남부에는 이스라엘군이 이미 장악한 북부에서 피란 온 수십만 명의 주민이 머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스라엘군이 대규모 지상전을 전개한다면 또다시 엄청난 민간인 인명 피해가 불가피할 것이라는 우려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