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테러위협에 공화 “난민 금지”…민주 “총기 규제”_어떤 게임이 가장 많은 상을 받았는지_krvip

美 테러위협에 공화 “난민 금지”…민주 “총기 규제”_카지노 섹스 학생_krvip

미국 하원에서 공화당 의원 86명이 올랜도 총기 참사를 빌미로 난민의 입국을 국적과 동기 등과 관계없이 즉각 전면 금지하는 입법을 추진하고 나섰다.

브라이언 바빈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이 법안은 난민 프로그램이 미국 안보에 위협이 되지 않도록 확실한 보장장치를 마련할 때까지 이 프로그램의 시행을 중단토록 했다.

공화당의 대통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가 테러 위협을 이유로 무슬림의 미국 이민을 금지하겠다고 밝힌 공약보다 한 발짝 더 나아간 것이라고 포린 폴리시는 15일(현지시간) 지적했다.

민주당은 테러감시명단에 오른 사람에 대해선 총기 구입을 막는 법안을 제출했으나 공화당은 총기 구입·휴대에 대한 규제에 소극적이다.

미국진보센터(CAP)는 지난해 11월 보고서에서 쉽게 총기를 합법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테러 구멍(gap)'을 메워야 한다고 주장했고, 다이앤 파인스타인 상원의원이 관련 입법안을 내기도 했으나 공화당의 반대로 무산됐다.

'테러 구멍'과 그것을 막는 대책을 외국으로부터 유입되는 이민과 난민에서 찾는 공화당과 내부의 허술한 총기 규제에서 찾는 민주당의 차이는, 미국의 실업과 경제난 등 다른 문제들에 대해서도 중국 등 외부와 소득 격차 등 내부에서 각각 원인과 대책의 초점을 맞추는 것과 맥락을 같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