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화장실 20대 女 살해범 검거…“여성에 무시”_진짜 돈을 위한 포커 게임_krvip

강남 화장실 20대 女 살해범 검거…“여성에 무시”_베토 마제이_krvip

<앵커 멘트>

어제 서울 강남의 한 건물 화장실에서 20대 여성을 살해한 피의자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인근 술집에서 일하던 종업원인데, 검거 당시 흉기를 갖고 있었습니다.

김민철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서울 강남 지역의 3층짜리 상가 건물입니다.

어제 새벽, 한 남성이 건물 2층 남녀공용 화장실 앞을 서성거리다, 안으로 들어갑니다.

이어 23살 A 양이 화장실 안으로 들어가고, 잠시 후, 이 남성은 화장실을 빠져나갑니다.

이후 A 씨는 수차례 흉기에 찔린 채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숨졌습니다.

1층 술집에서 술을 마시던 A 씨는 이곳 화장실에 갔다가, 변을 당했습니다.

<녹취> 목격자(음성변조) : "변기가 이렇게 따로따로 돼 있거든요. 안에 먼저 들어가 있던 것 같더라고요. 몇 분 전에."

경찰은 범행 9시간 만에 사건 현장 주변에서 피의자 34살 김 모 씨를 붙잡았습니다.

검거 당시 김 씨는 범행에 쓴 것으로 보이는 흉기를 갖고 있었으며, 오른손에는 베인 상처가 있었습니다.

김 씨는 경찰 조사에서 여성들에게 무시를 당해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녹취> 한증섭(서울 서초경찰서 형사과장) : "(김 씨는) 피해자와는 서로 모르는 사이이고, 정확한 범행 동기에 대해서는 계속 조사중에 있습니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피해자 부검을 의뢰하는 한편 김 씨의 정신병력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민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