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갑질폭행’ 양진호 보석 신청에 ‘추가구속영장’ 요청_슬롯과 포트_krvip

검찰, ‘갑질폭행’ 양진호 보석 신청에 ‘추가구속영장’ 요청_빙고는 죄다_krvip

'갑질폭행' 등 혐의로 구속기소 된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의 구속기한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검찰이 재판부에 추가 구속영장을 발부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수원지검 성남지청은 최근 재판부에 양 회장에 대해 추가로 기소한 정보통신망법 위반과 업무상 횡령 혐의에 대해 추가 구속영장을 발부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오늘(24일) 밝혔습니다.

이는 다음 달 4일 구속기한 만료를 앞두고, 양 회장이 지난 1일 재판부에 보석을 신청한 데 따른 조치로 풀이됩니다.

검찰은 양 회장이 신청한 보석이 인용되거나 구속기한 만료로 석방될 경우 다른 사건 관계자들에 대한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 증거를 인멸할 가능성이 크고 도주의 우려도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양 회장은 '웹하드 카르텔'을 통해 음란물 불법유통을 주도한 혐의와 자회사 매각 대금 등 회삿돈 167억여 원을 빼돌린 혐의로 추가 기소됐습니다.

지난해 12월 5일엔 특수강간, 상습폭행,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대마), 동물보호법 위반, 총포·도검·화약류 등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구속기소 됐습니다.

지난 6월 3일에는 자신의 처와의 불륜관계를 의심해 대학교수를 감금, 폭행한 혐의에 대해 추가 구속영장이 발부돼 구속기간이 다음 달 4일까지 6개월 연장됐습니다.

양 회장에게 다시 추가 구속영장이 발부될 경우 구속 기한은 내년 6월 4일이 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