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국군의날 기념식서 ‘아파치 헬기’ 첫 공개_빙고: 아침 드라이브의 왕_krvip

軍, 국군의날 기념식서 ‘아파치 헬기’ 첫 공개_트릭을 하면서 돈을 벌다_krvip

북한군의 전차와 공기부양정을 파괴하는 공격 헬기인 '아파치 가디언'(AH-64E)이 오는 국군의 날 행사에서 처음으로 공개된다.

국방부는 오늘(20일) "제68주년을 맞은 올해 국군의 날 기념식이 다음달 1일 충남 계룡대 대연병장에서 개최된다"며 "축하비행에서 AH-64E 아파치 헬기가 처음으로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파치 헬기는 UH-60 블랙호크, AH-1S 코브라를 포함한 육·해군 헬기들과 함께 편대 비행을 할 예정이다. 공군의 F-15K와 KF-16 전투기를 비롯한 항공기들도 축하비행을 한다.

공대지유도탄 헬파이어를 최대 16발까지 장착할 수 있는 아파치 헬기는 지난 5월 말 육군에 배치됐다. 육군은 내년까지 아파치 헬기를 순차적으로 도입해 모두 36대를 보유하게 된다.

올해 국군의 날 기념식은 북한의 군사적 도발을 무력으로 응징하는 우리 군의 힘과 의지를 과시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기념식에서는 육·해·공군 의장대와 기수단, 사관생도들의 열병이 펼쳐진다. 육군 특전사 대원들은 집단 강하를 선보이고 육·해·공군과 해병대, 주한미군 장병들도 연합 고공강하를 할 계획이다.

또 기념식에는 지난해 8월 북한의 비무장지대(DMZ) 지뢰도발로 부상을 당한 김정원 육군 하사가 참석해 '대비태세 유공 장병' 상을 받는다.

국방부는 "올해 국군의 날 기념식은 적의 도발을 억제하고 응징하겠다는 국군의 강력한 의지와 힘을 과시하고 확고한 군사대비태세 유지와 결사보국의 결의를 다지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부는 지난 1956년 10월 1일을 육·해·공군의 창설을 완료한 국군의 날로 정해 해마다 기념하고 있다. 10월 1일은 6·25 전쟁 당시 북진에 나선 국군이 38선을 돌파한 날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