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 광역급행철도 사업은 이렇게”…x-TX 설명회 진행_돈을 벌려면 뭔가를 팔아야 해요_krvip

“지역권 광역급행철도 사업은 이렇게”…x-TX 설명회 진행_개선에 관심이 있는 베타 회사_krvip

정부가 수도권의 GTX와 같은 광역급행철도를 지역에도 만들겠다는 이른바 x-TX 사업 추진 방침을 밝힌 가운데, 각 지방자치단체 철도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한 x-TX 추진 설명회가 열립니다.

국토교통부는 오늘(12일) 한국철도공사 대전충청본부에서 국가철도공단과 각 지자체 담당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x-TX 추가사업 발굴 및 민자철도 추진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기존 지하철보다 깊은 대심도(지하 40m 이상) 깊이에 빠른 속도(180km/h)로 운행되는 광역급행철도 사업의 특성, 비수도권 지방도시의 x-TX 도입 필요성 등을 설명하고 지자체가 관련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 과정에서 알아야 할 내용 등이 공유될 예정입니다.

또 건설사, 금융사 등 관련 업체 관계자들이 신안산선 2단계 등 기존에 추진됐던 민자철도사업의 추진 사례를 공유하고, 업계와의 소통 방안 등을 설명하는 시간도 진행됩니다.

앞서 x-TX 가운데 가장 먼저 시작된 충청권 광역급행철도(CTX)는 지난달 28일 지자체와 설계사 등 관련자들이 'CTX 거버넌스'를 출범시키고 본격적인 사업성 검토에 들어갔습니다.

국토교통부 문희선 철도투자개발과장은 "충청권 광역급행철도(CTX), 대구경북신공항 광역급행철도에 이어 다른 권역도 각 지자체에서 x-TX 사업발굴을 위해 노력 중"이라면서 "지자체가 지역 상황에 맞는 광역급행철도를 발굴하는데 이번 설명회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