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당국자, 北발사체 ‘미사일’ 규정…“동맹인 한일과 긴밀 협의”_주앙 카마라 역의 베토 바르보사_krvip

美 당국자, 北발사체 ‘미사일’ 규정…“동맹인 한일과 긴밀 협의”_카지노 해변의 여자들_krvip

미국 정부는 2일(현지시간) 북한이 이틀 만에 또다시 동해상으로 미상의 발사체를 발사한 것에 대해 '미사일 발사'라는 단어를 사용하며 상황을 주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미 행정부 고위 당국자는 이날 북한이 최근 들어 세 번째 발사체를 발사한 상황에 대한 반응을 묻는 연합뉴스의 서면 질의에 "우리는 오늘 북한의 추가 미사일 발사(additional missile launches)에 대한 보도를 인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당국자는 "우리는 상황을 계속 주시하고 있으며, 동맹국인 한국, 일본과 긴밀하게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 당국자는 한국시간으로 지난달 31일 북한이 발사체 수 발을 발사했을 때도 '미사일 발사'라고 규정하며 상황을 주시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또 지난달 25일 북한의 단거리 탄도 미사일 발사 당시에는 "우리는 북한에서 발사된 단거리 발사체에 대한 보도들을 인지하고 있다. 추가로 논평할 것은 없다"며 '단거리'라는 말을 사용했습니다.

미 당국자는 앞선 두 차례 발사체 발사 때와 달리 이번에는 한일과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는 표현을 추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