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시카고 총기실태 ‘최악의 주말’ 17명 사망·42명 부상_메모리 슬롯이 단락된 마더보드_krvip

美시카고 총기실태 ‘최악의 주말’ 17명 사망·42명 부상_설문조사 웹사이트로 돈 버는 방법_krvip

미국 시카고 북부 리글리필드에서 71년 만에 월드시리즈에 오른 시카고 컵스의 홈경기 3연전이 펼쳐진 지난 주말, 도시 남부와 서부 저소득층 밀집지역에서는 잇단 총성이 울려 17명이 숨지고 42명이 부상했다.

31일(현지시간) 시카고 언론에 따르면 지난 28일(금) 오후부터 이날 이른 새벽 사이 시카고에서 발생한 총격 피해자 수가 59명에 달해 '최악의 총기 사고 주말' 기록을 세웠다.

사망자 가운데 20세 미만이 7명. 이 가운데는 짐 나르는 아버지를 돕다가 총에 맞은 14세 소년 디마코 웹스터와, 달리는 차 안에서 발사된 총에 각각 맞은 17세 쌍둥이 형제 에드윈·에드워드 브라이언트도 포함돼 있다.

올들어 지금까지 시카고에서 발생한 살인사건 수는 최소 638건으로,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217건 더 늘었다. 부상자를 포함한 총기 사고 피해자 수는 총 3천662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1천106명이나 더 많다.

총기 사고는 도시 북부와 북서부를 제외한 지역, 특히 범죄조직(갱) 문화가 뿌리깊게 자리잡고 있는 남부와 서부에 집중돼 발생했으나 점차 그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정치권과 경찰이 대책 마련에 손을 놓고 있다는 지적이 일고 있는 까닭이다.

에디 존슨 시카고 경찰청장은 지난 주말 총기 사고 실태에 대해 "쾌적한 날씨와 월드시리즈 경기, 핼러윈데이 기념 파티 등으로 많은 사람이 늦은 시간까지 거리에 나와 있었던 것이 사실이나, 실제 대부분의 사건은 범죄조직과 연관돼 있다"며 "브라이언트 쌍둥이 형제의 경우 학교에서 우등생이고, 갱 명단에 이름이 올라있지 않지만, 갱 조직에 연루된 정황이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