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단일팀 ‘불공정’ 지적 공감…평화올림픽으로 가고 있다”_마지막 해방을 이룬 사람_krvip

靑 “단일팀 ‘불공정’ 지적 공감…평화올림픽으로 가고 있다”_도박성경_krvip

청와대는 18일(오늘) 평창동계올림픽 여자아이스하키 종목에서 단일팀을 구성하기로 한 남북 합의를 두고 제기된 '불공정' 비판에 공감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을 만나 "(단일팀 구성이) 공정하지 못하고 정의롭지 못하다는 지적에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20∼30대를 중심으로 나타나는 단일팀 구성 반대 여론이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 하락으로 이어진 점을 언급하면서 "단순히 단일팀 구성이 훨씬 좋으니 조금 손해 보는 건 참아도 된다는 식으로 설명해선 안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일각의 우려에 대해 "지금까지 (선수들이) 흘린 땀, 눈물이 공정하지 못한 방법으로 훼손되지 않게 정부는 최선을 다한다고 말씀드렸고 IOC와 '플러스알파'(엔트리 확대)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 관계자는 "한반도가 북핵·전쟁위기를 겪던 시기를 생각하면 지금은 행복한 분위기를 경험하지 않는가"라며 "얼마 전까지 북한의 참가를 꿈도 꿀 수 없었지만 현재는 그리 원하던 평화 올림픽으로 가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남북 평화가 형성돼 위기 없이 경제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소득주도 성장을 안정적으로 펼 수 있다면, 청년 일자리 창출에 매진하는 환경 조성에 기여한다면 청년 문제 해결에도 이득이라는 점을 공유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