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군부대 훈련장 노후 수류탄 폭발…4명 부상_포커 세계에서 가장 큰 상금 수상자_krvip

강원도 군부대 훈련장 노후 수류탄 폭발…4명 부상_베토 카마르고_krvip

<앵커 멘트>

어제(9일), 강원도 인제의 한 군부대 훈련장에서 노후 수류탄이 터지면서 장병 등 4명이 다쳤습니다.

훈련장 땅 속에서 발견된 실전용 노후 수류탄을 연습용으로 착각해 폭발 사고로 이어졌습니다.

하초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강원도 인제의 한 육군 부대.

어제(9일) 오후 1시 반쯤, 이 군부대 훈련장에서 수류탄 폭발 사고가 났습니다.

훈련장 땅 속에서 발견된 낡은 수류탄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수류탄이 터진 겁니다.

이 사고로 23살 이 모 상병 등 장병 3명과 소대장 25살 홍 모 중위 등 4명이 어깨와 허벅지 등에 파편상을 입었습니다.

부상자들은 군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사고는 지뢰 제거 작전 훈련 도중 발생했습니다.

금속탐지기를 이용해 땅 속을 훑던 중 부식이 심한 실전용 수류탄을 발견했지만,

중대장이 연습용 수류탄으로 잘못 판단해, 그대로 훈련장 밖으로 던지면서 폭발이 일어났습니다.

<인터뷰> 군부대 관계자 : "훈련하던 도중 노후된 미상의 수류탄을 한 발 발견해서 중대장이 연습용 수류탄으로 생각하고 훈련장 밖으로 치우기 위해서 던졌는데 이게 터져서..."

군에서 실전용 수류탄 등 폭발물을 발견했을 때는 주변을 차단 통제하고 폭발물 처리반이 제거해야 합니다.

KBS 뉴스 하초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