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지난달 아프간 공습 크게 늘어…2010년말 이후 최다_작은 비행기 베팅 게임_krvip

美, 지난달 아프간 공습 크게 늘어…2010년말 이후 최다_포커 서류가방 쿠리티바 서점_krvip

미군이 트럼프 대통령의 새 아프가니스탄 전략에 따라 지난달 아프가니스탄에서 공습 횟수를 크게 늘린 것으로 집계됐다고 미공군중부사령부가 9일(현지시간) 보고서를 통해 밝혔다.

이 보고서를 보면 미 공군은 지난달 공습을 통해 폭탄 751발을 아프가니스탄에 있는 탈레반과 이슬람국가(IS) 근거지에 투하했다.

이는 지난 8월 503발보다 약 50% 늘어난 수치로, 지난 2010년 말 이후 월별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올해 들어 아프가니스탄에서 공습으로 투하된 폭탄은 모두 3천238발로 집계됐다.

미군은 이 보고서에서 "폭탄 투하량을 늘린 것은 아프가니스탄 국민의 안보를 위협하는 극단주의 조직들을 선제적으로 겨냥하라는 대통령의 전략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8월 공습 확대와 전투기·폭격기 추가 배치, 병력 증파 등을 골자로 하는 새로운 아프가니스탄 전략을 확정한 바 있다.

한편 이라크와 시리아에서 미국이 이끄는 IS 격퇴전의 경우 지난 2014년 개전 이후 연합군이 투하한 폭탄 숫자가 10만 발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