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박승춘 보훈처장 해임 촉구 결의안 이번 주 발의”_돈을 벌기 위한 유료 시장 코드_krvip

野 “박승춘 보훈처장 해임 촉구 결의안 이번 주 발의”_현금 게임 포커 스타 앱 돈을 벌다_krvip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정의당 등 세 야당이 이번주 안에 박승춘 국가보훈처장에 대한 해임 촉구 결의안을 공동 발의하기로 합의했다.

박승춘 보훈처장 해임 촉구 결의안은 국가보훈처가 6·25 기념행사의 하나로 5·18 민주화운동 당시 진압 부대였던 제11공수특전여단이 참여하는 전남도청 앞 시가행진을 계획한 데 반발한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는 20일(오늘)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박승춘 보훈처장이 또 사고를 쳤다"며 "이번주 안으로 야3당은 해임촉구 결의안을 발의하겠다"고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광주의 상흔이 우리 마음 속에서 완전히 치유되지 않은 시점에 공수부대 부대원들을 광주 거리에 풀어놓겠다는 발상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없다"며 "개탄을 넘어 분노한다. 국민이 납득할 수준을 넘는 행태를 보이는 보훈처장을 용서하고 넘어갈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국민의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오늘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미 국민으로부터 퇴출 1호로 지목된 박 보훈처장이 자진사퇴는커녕 5·18을 모독하는 기행을 자행하고 있다"며 "어떻게 이번 행진을 계획할 수 있는지 발상 자체가 의심스럽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열거할 수 없을 만큼 많은 제를 일으킨 문제 처장을 청와대는 왜 감싸고 도는가"라고 지적한 뒤 "이번에도 박 처장을 해임하지 않는다면 대통령 스스로 광주 5·18 정신을 부정하는 것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정의당 이정미 부대표도 오늘 상무위 회의에서 "박 보훈처장이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 거부에 이어 아예 분별력을 상실했다. 광주 민주 정신을 짓밟았다"고 비판하면서 "박 처장의 해임 등 대통령이 해결하지 않는다면 야당이 협력해 해임결의안을 제출하고 반드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