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원전 없는 탄소중립’ 논란에 “탈원전 기조 변함 없다”_텍사스 포커 다운로드_krvip

靑, ‘원전 없는 탄소중립’ 논란에 “탈원전 기조 변함 없다”_몇 장의 카드가_krvip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문재인 대통령의 헝가리 국빈 방문 중 불거진 ‘탈원전’ 논란과 관련해 “우리가 가진 기조는 흔들림 없이 그대로 가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수석은 오늘(4일) 오후 KBS 라디오에 출연해, 아데르 야노시 헝가리 대통령이 헝가리를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과의 정상회담 후 공동언론발표에서 “원전 에너지 사용 없이는 탄소 중립이 불가하다는 것이 양국의 공동 의향”이라고 밝힌 것과 관련해, 정부의 탈원전 기조가 변하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습니다.

아데르 대통령의 이 같은 발표로 일각에서는 ‘문 대통령이 국내에서는 탈원전을 강조하는 것과 달리, 외국 정상을 만나서는 원전의 효용성을 인정한 것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박 수석은 “(그런 이야기는) 우리 정부의 에너지 전환 정책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것”이라며 “우리가 탄소 중립을 위해서 오늘 내일 원전을 폐쇄하겠다는 입장은 아니지 않나”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의 탈원전 정책은 2080년까지 아주 장기적으로 원전 비율을 줄이고 대신 신재생에너지와 수소에너지 비율을 높여 탄소중립을 이룬다는 것”이라며 “(정상회담 논의는) 기조가 흔들리는 내용이 아니었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수석은 또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교황의 방북 시기를 두고 ‘따뜻한 나라 출신이어서 겨울에 움직이기 어렵다’는 취지로 인터뷰를 해 논란이 된 것과 관련해서는 “교황의 방북이 곧 성사될 것 같이 기대감이 과열되는 것을 경계하고 차분히 가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