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군사공동위 구성 등 남북군사회담 정례화 추진”_카드 비자 예금 파티 포커_krvip

국방부 “군사공동위 구성 등 남북군사회담 정례화 추진”_합법적인 포커에 관한 책_krvip

국방부는 올해 9.19 남북 군사합의 이행 차원에서 남북군사공동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남북군사회담 정례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서욱 국방부 장관은 오늘(21일) 오후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2021년 국방부 업무 보고를 하고, 이를 포함해 올해 추진할 7개 핵심 과제를 밝혔습니다.

핵심과제에는 한반도 평화정착을 뒷받침하는 전방위 국방태세 확립과 전작권 전환 가속화 추진, 4차 산업혁명 과학기술을 적용한 장기적 국방역량 구축, 장병 복무여건 개선 등을 포함한 국방환경 조성 등이 포함됐습니다.

특히 서 장관은 9.19 군사합의를 충실히 이행해 한반도 평화정착을 지원하겠다고 강조하며, 남북공동위원회 구성과 운영 등 남북군사회담 정례화, 화살머리고지 남북 공동유해발굴 추진과 발굴 지역 확대, DMZ 내 모든 감시초소(GP) 철수를 위한 세부 추진방안 마련 등의 계획을 제시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국방부 관계자는 "우리 군은 남북 간 군사적 긴장 완화를 위해 어떠한 사항도 군사회담을 통해 협의해나가겠다는 입장"이라면서 "북한이 호응한다면 오래 걸리지 않고 군사공동위원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전시작전통제권 전환에 대해 국방부는 조속한 전환을 계속 추진하겠다며, 미국 바이든 행정부 초기에 적극적 정책·전략적 협의를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 등의 제한사항을 극복할 대책을 마련해 전작권 전환 검증평가 2단계인 완전운용능력(FOC) 평가를 적기에 추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주한미군 감축 가능성에 대해서는 "주한미군 감축이나 추가 전력 전개 등 전력태세 조정 관련 사안은 반드시 우리 정부와 긴밀한 협의 하에 결정되도록 지속 관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국방부는 이와 함께 2040년대의 2차 인구절벽과 과학기술 발전 등 국방 여건 변화를 고려한 장기적 군 구조 발전 연구를 계획하고 있다며, 미래 국방 방침을 제시할 '국방비전 2050' 기획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핵심 업무를 디지털로 전환해 스마트 국방을 구현하는 한편, 장병 복무여건 개선과 군 의료시스템 개편 등 장병들이 복무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재난 대응도 선제적 지원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