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합작사에 IT 서비스하는 중국 업체, 북한에도 유사 서비스 제공”_팀 베타 번호를 복구하는 방법_krvip

“포드 합작사에 IT 서비스하는 중국 업체, 북한에도 유사 서비스 제공”_이탈리아 음식 카지노_krvip

미국 자동차업체 포드와 중국 배터리업체 CATL이 추진 중인 합작 배터리 공장에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공급키로 한 중국 업체가 북한 등에도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미국 하원의 미중전략경쟁특위 마이크 갤러거 위원장이 밝혔습니다.

갤러거 위원장은 지나 러몬도 상무부 장관 등에 보낸 서한에서 포드와 CATL간 협정 문서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현지 시각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습니다.

서한에 따르면 배터리 시설의 디자인, 건설, 정보기술(IT) 등을 담당하는 4개의 중국 업체는 인민해방군(PLA), 북한 정부, 중국 공안 등과 관련돼 있습니다.

이 가운데 포드의 배터리 공장에 서비스형 통합 플랫폼(iPaaS)을 공급할 예정인 한 업체는 유사한 IT와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북한 정부와 대북 제재 회피 활동 관련 단체에도 제공했습니다.

이들은 서한에서 “포드가 북한 정부를 대신해 제재 회피를 촉진하는 중국 회사로부터 핵심적인 IT 인프라를 구매하는 것은 비양심적”이라면서 “이것은 상당한 사이버안보 위험도 야기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갤러거 위원장 등은 보도자료에서 이들 4개 업체를 제재 대상에 추가할 것을 미국 정부에 요청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서한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