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정보수장들 ‘내통수사 차단 지시 의혹’ 일제히 부인_아마존을 돌려받으세요_krvip

美정보수장들 ‘내통수사 차단 지시 의혹’ 일제히 부인_웹디자이너로 돈 버는 방법_krvip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서 트럼프 캠프와 러시아의 내통 의혹 수사를 막아달라는 지시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미국 정보기관 수장들이 7일(현지시간) 이 같은 의혹을 모두 부인했다.

댄 코츠 미국 국가정보국(DNI) 국장은 이날 상원 정보위 청문회에 출석해 "수사에 개입하거나 방해하라는 압력을 단 한 번도 느낀 적이 없다"면서 "잘못된 일을 하라고 지시받은 적 없다"고 증언했다.

마이클 로저스 국가안보국(NSA) 국장도 "3년이 넘는 재임 기간에 불법적이고 부도덕하고 비윤리적이고 부적절하다고 믿는 어떤 지시도 받은 적이 없다"면서 "이 기간 그런 일을 하라는 압력을 느낀 적이 없다"고 말했다.

이들은 또 이 의혹과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대통령과의 대화를 공개할 수 없다"며 진술을 거부했다.

댄 코츠 국장은 또 제임스 코미 전 연방수사국(FBI) 국장이 트럼프 대통령과의 대화를 기록한 메모가 실제 존재하는지에 대해서도 "말하지 않을 것"이라고만 답했다. 그러면서 그는 "대통령과의 대화를 논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덧붙였다.

로저스 국장 역시 "대통령과의 상호 간 대화는 어떤 것이라도 말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앤드루 매케이브 FBI 국장대행도 트럼프 대통령과 코미 전 국장의 파면 문제를 논의했느냐는 질문에 일절 답변을 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