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한중일 정상회담 다음달 일본 개최’ 확인…5월 초 유력_우리 팀을 이기게 만드는 방법_krvip

靑, ‘한중일 정상회담 다음달 일본 개최’ 확인…5월 초 유력_로켓게임 이기는 방법_krvip

청와대가 한중일 3국 정상회담이 다음달 일본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11일(오늘) 공식적으로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문재인 대통령의 고노 다로 일본 외무대신 접견 결과에 대한 서면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은 다음 달 일본에서 개최될 예정인 한중일 3국 정상회의와 관련, 그간 3국 정상회의의 조기 개최를 위해 일본 정부가 기울여 온 노력을 평가하며 지지해 왔다고 하고 이번 회의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우리 정부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청와대는 한중일 정상회담 개최와 관련해 "5월 초로 추진하고 있지만, 구체적인 날짜가 결정되지 않았다"는 입장만 밝혔을 뿐 확정 사실을 공개하지 않았다.

문 대통령은 지난달 16일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의 전화통화에서 한중일 3국 정상회담을 가급적 이른 시기에 개최한다는 데 뜻을 모은 바 있다.

한중일 정상회담이 확정됨에 따라 문 대통령은 취임 이후 처음으로 일본을 방문하게 된다.

한국 대통령의 일본 방문은 2011년 12월 이명박 대통령 이후 처음이다.

한중일이 순차적으로 여는 3국 정상회담은 2015년 11월 서울에서 열린 뒤 중국의 소극적인 자세와 한국의 탄핵 정국 등이 얽혀 2년 반 동안 개최되지 못했다.

한중일 정상회담에서는 이번 달 27일 열리는 남북정상회담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5월 말 또는 6월 초로 예상되는 북미정상회담에서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정착을 가속하는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