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채용비리 피해자’ 구제…최종면접 탈락자 대상_승리한 연방 의원 목록_krvip

강원랜드 ‘채용비리 피해자’ 구제…최종면접 탈락자 대상_포키 블록 게임_krvip

강원랜드의 감독기관인 산업통상자원부가 채용비리로 최종 면접에서 탈락한 피해자들을 구제하기 위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관계자는 오늘(16일) KBS와 통화에서 "어제(15일) 문재인 대통령이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지시한 대로 부정 합격한 것으로 확인된 226명을 면직처분하기로 했다"고 밝히고, "또 이 과정에서 점수 조작 등으로 합격 기회를 잃은 지원자들에 대한 구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또 "선의의 피해자는 구제한다는 원칙에 따라 세부 방안을 강원랜드와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산업부는 일단 최종 면접 탈락자가 희망할 경우 입사 기회를 제공하고, 대략 그 숫자는 한 자릿수 정도 인 것으로 안다"로 말했다.

다만, 2차 전형인 인·적성 평가와 1차인 서류 심사에서 피해를 본 것으로 '추정'되는 이들에 대해서는 피해 사실과 근거를 특정하기가 사실상 불가능해 구제대상에서 제외한 것으로 알려졌다. 산업부는 또 피해 사실이 특정됐지만, 다른 곳에 이미 취업했거나 향후 채용을 거부한 이들에 대해서는 별도의 보상 계획을 세우고 있다.

하지만, 피해자들이 유무형으로 입은 피해의 정도를 산정하기 쉽지 않아 이들에 대한 위자료 산정 등은 법원 소송을 통해 구제받을 수밖에 없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