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성남FC 후원금, 이재명·정진상 공모”…“검찰의 정치쇼”_행정직에서 얼마나 벌어요_krvip

검찰 “성남FC 후원금, 이재명·정진상 공모”…“검찰의 정치쇼”_카드 홀더 포커 메달_krvip

'성남FC 후원금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후원금을 받는 데 관여한 성남시청 실무자를 제3자 뇌물수수 혐의로 재판에 넘기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정진상 당 대표 정무조정실장도 공모했다"고 공소장에 적시했습니다.

검찰은 어제(30일) 두산건설 전 대표와 성남시 전 공무원을 기소하면서 이런 내용을 공소장에 함께 적었습니다.

앞서 수원지검 성남지청은 두산건설 전 대표 A 씨와 성남시 전 전략추진팀장 B 씨를 각각 제3자 뇌물공여와 제3자 뇌물수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습니다.

A 씨는 두산그룹이 소유한 분당구 정자동 병원 부지를 상업용지로 변경하는 특혜를 받는 대가로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성남FC에 50억 원대 후원금을 낸 혐의를 받습니다.

B 씨는 두산 측으로부터 후원금을 받는 데 적극 관여한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자 이 대표 측은 곧바로 입장문을 내고 "잇따르는 윤 정부 실정을 감추려는 검찰의 정치쇼이며 검찰 주장을 일방적으로 흘리는 행위는 무죄추정 원칙 위반"이라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억지로 죄를 만들고 수사가 아닌 사냥을 하고 있는 검찰에 대해 반드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