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조사권 놓고 팽팽한 신경전_돈 벌어 페이스북_krvip

국정조사권 놓고 팽팽한 신경전_카지노에서 에스코트 ㅋㅋㅋ_krvip

12.12사태와 율곡사업 그리고 평화의 댐 의혹과 관련한 국정 조사활동을 놓고 여, 야가 팽팽한 신경전을 지금 벌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정조사 활동의 실현 여부마저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정지환 기자의 보도입니다.


정지환 기자 :

여, 야는 오늘 국방건설위원회 전체회의를 열어 12.12사태와 율곡사업 그리고 평화의 댐 의혹과 관련한 국정조사 활동을 위해서 조사계획서 작성 소위원회를 구성했지만 근본적인 입장 차이는 여전했습니다. 민주당은 소위원회가 구성되자마자 조사계획서를 작성하자고 나섰고, 민자당은 신중을 기하자면서 구성 벽두부터 실랑이를 벌였습니다. 문제의 핵심은 민주당이 전직 대통령들에 대한 조사도 필요하면 해야 한다는 것이고 민자당은 감사원의 감사결과를 지켜본 뒤 미진한 부분을 조사하자는 입장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조사사항과 범위 조사방법, 기간 등을 명시해야할 조사계획서를, 민주당은 일단 포괄적으로 작성한 뒤 본회의에서 승인받고 나서 보자는 전략이고 민자당은 될 수 있으면 신중해야 한다는 입장에서 조사계획서 작성단계에서 시간 끌기를 할 가능성이 큽니다.


서수종 (민자당 의원) :

과연 저런게 필요한 것인지 또 꼭 그게 아니면 진실이 규명이 안 되는 것인지, 그건 좀 더 저희들도 검토를 해봐야 되겠습니다.


임복진 (민주당 의원) :

이렇게 간단한 문제가 그렇게 까다로울 수가 없습니다. 그거는 지연전술이라고 밖에 볼 수가 없는데 만약에 그걸 계속 그런 자세로 간다면 국민의 질타를 받지 않을 수 없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정지환 기자 :

일단 국정조사권은 발동됐지만 활동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본 회의를 열어 조사계획을 승인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그동안의 여, 야의 움직임으로 볼 때 과연 국정조사 활동이 실현될 수 있을지 현재로서는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KBS 뉴스 정지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