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정무수석 “노태우, 전두환 완전 다른 케이스…‘全 국가장’ 일고 가치없어”_레이드 카드 슬롯_krvip

靑 정무수석 “노태우, 전두환 완전 다른 케이스…‘全 국가장’ 일고 가치없어”_수제비누 팔아서 돈 버는 방법_krvip

노태우 전 대통령의 장례를 국가장으로 치르기로 한 가운데,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은 “전두환 전 대통령의 경우 국가장이나 국립묘지 안장은 일고의 가치도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철희 수석은 오늘(28일) CBS라디오에 나와 “전 전 대통령의 사례를 언급하는 분들도 있던데, 노 전 대통령과 전 전 대통령은 완전히 다른 케이스”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수석은 노 전 대통령에 대해서는 “본인이 용서를 구한다는 유언도 남겼고 유족들도 5·18 관련 사과를 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두 전직 대통령의 차이를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 수석은 다만 “노 전 대통령 장례를 국가장으로 한다고 해서 이분에 대한 역사적 또는 국민적 평가가 끝났다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수석은 “국가장으로 치르는 것에 대해서 아직 마음으로 용서하지 않는 분들이 불편함을 느끼고 부적절하다고 지적하는 것에는 충분히 공감한다”며 “저도 개인적으로는 그런 생각을 가진 사람 중 하나”라고 했습니다.

그럼에도 국가장을 결정한 배경에 대해서는 “문재인 대통령이 인권변호사 출신이자 민주화 운동을 했기 때문에 그런 배경을 가진 대통령이 이런 조치를 한 것은 국민통합이나 화합에 기여할 것이라는 생각은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 수석은 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6일 회동한 것에 대해서는 “(선거 관련 얘기는) 0.1도 없었다”고 강조했습니다.

국민의힘 대권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이번 회동이 대장동 비리 의혹 수사에 영향을 줄 수 있다면서 ‘잘못된 만남’이라고 비판한 것에는 “요즘 검찰이 청와대 눈치를 살펴 가며 수사하지 않는다”며 윤 전 총장이 당내 경선이 워낙 치열하다 보니 그런 것 아닌가“라고 말했습니다.

이 수석은 대장동 비리 의혹을 계기로 부동산 개발 부당이익을 막아야 한다는 여론이 높아진 것에 대해서는, ”문 대통령도 민심을 잘 알고 있다“면서 ”제도의 허점을 악용해 많은 수익을 부당하게 누리는 경우에 대한 개선책을 정부가 검토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곧 발표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야당의 특검 도입 요구에 대해서는 ”특검은 국회에서 여야 간에 논의할 사안“이라며 ”청와대가 이래라저래라할 사안이 아니다“라고 답했습니다.

이어 ‘국회가 정하면 수용할 것인가’라고 묻자 ”여야가 합의하면 받아들여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국회사진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