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에서도 진로교육”…진로 교육 마을공동체 포럼 열려_베팅 패턴_krvip

“학교 밖에서도 진로교육”…진로 교육 마을공동체 포럼 열려_와인 잔_krvip

교육부와 국회 유은혜·박경미 의원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오늘(2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교육혁신과 진로교육 마을공동체 구축'을 주제로 '제1회 진로교육 마을공동체 포럼'을 열었습니다.

'진로교육 마을공동체'는 학생들이 학교 밖에서도 진로교육을 할 수 있도록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해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뜻합니다.

발제자인 윤형한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진로체험학습센터 센터장은 교육혁신의 핵심이 학교와 지역사회의 협력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국회가 기초자치단체의 진로교육 마을공동체 운영 조례 근거를 '진로교육법'에 반영하고, 관련 예산을 확충해야 한다고 제언했습니다.

김기헌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학교와 마을을 연결하려면 수요자 중심으로 협력체계를 구축해야 하며, 학교와 마을을 연결하는 진로체험센터가 지자체·교육청과 수평적 동반관계를 만들어야 한다는 의견을 내놨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자체 관계자와 학부모, 교육계·학계 관계자, 진로체험지원센터 관계자 등 현장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토론도 진행됐습니다.

최은옥 교육부 평생미래교육국장은 "현장 의견을 토대로 학교와 마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진로개척 역량을 키울 수 있게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