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한국당 뺀 추경심사 합의한 적 없어”_브라질 헥사에 베팅_krvip

국민의당 “한국당 뺀 추경심사 합의한 적 없어”_포커 플레이어 두 명_krvip

국민의당은 29일(오늘) 자유한국당을 뺀 추가경정예산안(추경) 심사는 안 된다는 것이 당의 일관된 입장이었다고 밝혔다.

최명길 원내대변인은 이날 원내정책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당은 원내대표나 수석부대표, 정책위의장 수준의 회동 등 어느 회동에서도 자유한국당을 배제한 상태에서 추경을 심사한다고 합의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최 원내대변인은 "정개특위나 운영위, 예산 심사 같은 것은 특정 정당을 왕따시키듯 빼놓은 상태에서 심사하는 것이 결과적으로 무의미하고 국회 운영 정신에도 맞지 않는다는 게 국민의당이 견지한 입장"이라며 "계속 한국당이 거부하지 못할 테니 조금 더 설득의 시간을 가져보자고 했다"고 강조했다.

또 "국민의당이 동의를 했다고 여당이 마냥 얘기하면서, 갑자기 개최하기로 합의한 상임위에 안 들어온다고, 태도를 바꿨다고 말하는데 사실을 근거로 하지 않은 언론플레이로 문제를 풀려고 하는 민주당의 태도가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최 원내대변인은 "상습적으로 국가재정법을 위반한 추경이 제출되는 일이 앞으로 없어야 하겠다는 차원에서 '법개정 취지의 필요성에 공감한 상태에서 (심사를) 시작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논의도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추경 심사에 앞서 3개 야당이 공무원 정원을 늘리는 것은 절대 있을 수 없다는 입장을 얘기하고 여당과 정부에 입장 변화를 요구하는데 전혀 대답이 없다"며 "실질적인 상임위 논의 시작은 어렵다"고 말했다.

최 원내대변인은 인사청문 절차가 진행 중인 장관 후보자들의 청문보고서 채택 문제와 관련해서는 "교육부(김상곤)·고용노동부(조대엽)·국방부(송영무)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입장은 청문회가 끝나고 나면 다음 주 월요일(7월 3일)에 의총을 열어서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