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검찰, 자민당 아베파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입건 가능성”_베타 음성 나 임신했을 수도 있어_krvip

“일본 검찰, 자민당 아베파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입건 가능성”_사업가는 한 달에 얼마를 벌나요_krvip

일본 검찰이 자민당 내 최대 파벌인 아베파 인사들에 대해 조직적으로 비자금을 조성한 혐의로 입건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아사히신문과 요미우리신문은 오늘(1일) 도쿄지검 특수부가 아베파 소속 의원들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에 따른 입건을 검토하며 수사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수사는 자민당 내 5개 파벌이 정치자금 모금 행사 관련 보고서에 모금액을 제대로 기재하지 않고 빠뜨렸다는 고발에서 시작됐습니다.

일본 정치자금 관련 법은 정치자금을 모금하기 위해 여는 행사에서 20만엔, 우리 돈 약 175만원이 넘는 참석권을 구입한 개인과 단체는 이름과 금액 등을 보고서에 기재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나 이를 제대로 지키지 않았다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검찰 수사 과정에서 아베파의 경우 단순한 기재 누락이 아니라 소속 의원들이 참석권 판매 할당량을 넘어 모금한 돈을 의원들에게 비자금으로 되돌려주는 운영 방식을 조직적으로 계속해온 혐의가 불거졌습니다.

이를 통해 정치자금 수입지출 보고서에 기재되지 않은 아베파의 비자금 규모는 5년간 1억엔, 우리 돈 약 8억 8천만원이 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아베파는 자민당내 최대 파벌로 현 내각에도 마쓰노 히로카즈 관방장관, 니시무라 야스토시 경제산업상, 미야시타 이치로 농림수산상 등 여러 명이 각료를 맡고 있을 만큼 막강한 세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일본 정부 대변인이기도 한 마쓰노 관방장관은 이날 열린 기자회견에서 사실 여부를 질문받자 “개별 정치단체 활동을 정부 입장에서 답변하는 것은 삼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기시다 후미오 총리는 아베파에 속해있지 않고 일명 기시다파의 수장입니다.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 중인 기시다 총리는 이날 이 문제에 대한 질문을 받고 “국제회의에 전념하고 있으니까 상황을 확인한 뒤에 대답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교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