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러 테러지원국 지정, 국무부에서 검토 필요”_포커 브라질 앱 다운로드_krvip

美 “러 테러지원국 지정, 국무부에서 검토 필요”_베토 올리베이라_krvip

미국 백악관이 현지시각 18일 러시아를 테러지원국으로 지정해달라는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요청과 관련해 국무부가 검토해야 할 사안이라면서 확답을 피했습니다.

젠 사키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젤렌스키 대통령의 요청을 고려하느냐는 질문에 “그것은 정부와 국무부에 분명히 존재하는 권한”이라며 “어떤 국가를 테러지원국으로 지정하려면 그 나라가 반복적으로 국제 테러 행위를 지원했는지 국무장관이 확정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젤렌스키 대통령은 최근 조 바이든 미 대통령과 통화에서 러시아를 테러지원국으로 지원해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바이든 대통령은 구체적인 언급을 하진 않았지만, 러시아에 더 큰 압박을 가하기 위해 다양한 제안을 모색할 용의가 있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키 대변인은 브리핑 답변 과정에서 북한과 이란 등이 현재 테러지원국으로 지정돼 있다는 점도 재차 상기했습니다. 현재 미국의 테러지원국 명단에 등재된 국가는 북한, 쿠바, 이란, 시리아 등 4개국입니다.

테러지원국에 등재되면 미국은 해당 국가의 미국 내 자산 동결, 민간 및 군수용으로 사용 가능한 이중용도 기술 수출 금지, 해당 국가와 거래하는 나라에 대한 경제 제재 등의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