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대사관 앞 해리스 규탄 집회…충돌 없이 마무리_웹사이트로 돈 버는 방법_krvip

美 대사관 앞 해리스 규탄 집회…충돌 없이 마무리_주소 베토 카레로 파크_krvip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를 규탄하는 집회가 국민주권연대와 청년당 주최로 오늘(1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주한 미 대사관 앞에서 열렸습니다.

이들 단체는 '해리스 참수 경연대회'를 열고, 해리스 대사의 사진을 물에 담근 뒤 찢는 등의 퍼포먼스를 진행했습니다.

권오민 청년당 공동대표는 "오늘 이 자리는 식민지 총독행세를 자처하는 주한 미국 대사 해리스를 향한 국민들의 분노를 보여주는 자리"라며 "대한민국 대통령을 향해 종북 좌파에 둘러싸여 있는 말을 해 색깔론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집회에는 10여 명이 참가해 '주한미군 필요 없다, 지금 당장 철수하라', '식민지 총독행세 해리스를 추방하라' 등의 구호를 외쳤습니다. 이에 대해 활빈당, 자유대한호국단 등 보수 성향 단체 일부 회원들이 항의했지만, 경찰의 제지로 충돌로 이어지진 않았습니다.

앞서 어제(12일) 서울 종로경찰서는 이번 집회에 대해 "현장 집회는 보장하되, 신체에 해를 끼칠 수 있는 기구 등을 휴대하거나 미 대사관 방면 진출 시도 등은 제한할 것"이라며 제한 통고를 냈지만, 집회는 별다른 충돌 없이 마무리됐습니다.

권오민 청년당 공동대표는 "경찰의 제한통고를 받고 집회의 자유를 막는 것이 아닌가 우려스러웠지만, 풍자와 해학으로 국민들의 분노를 보여주는 자리라 경찰과 조율하면서 집회를 진행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