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시카고 이번엔 얼음폭풍 경보…재난당국 ‘이동 자제’ 당부_엘리아스 포커 코스_krvip

美시카고 이번엔 얼음폭풍 경보…재난당국 ‘이동 자제’ 당부_스 트리머 테이블 스텟_krvip

북극한파로 타격을 입은 미국 시카고 일원에 이번에는 얼음폭풍 경보가 내려졌습니다.

미 국립기상청은 5일(현지시간) 오후 6시를 기해 시카고와 서부·북서부 교외지역을 포함한 일리노이 동북부 일대에 얼음폭풍 경보를 발령하고, 6일 오전 6시까지 얼음비·눈·진눈깨비가 계속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기상청은 이로 인해 도로에 0.25~1cm 두께의 얼음이 쌓여 운전이 극히 위험해질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미 연방재난관리청은 2009년 12월 이후 10년 만에 처음 내려진 얼음폭풍이라면서 해당 지역 주민들에게 "지역 일기예보를 주시하면서 가능한 한 외출을 삼가고 실내에 머물러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무거운 얼음으로 인해 전선이 끊어져 전력 공급이 중단될 수 있고, 큰 나뭇가지들이 부러질 수 있어 이에 대한 대책도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나뭇가지에 얼음이 0.6~0.7cm만 쌓여도 무게는 30배 이상 늘어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관련 미 중서부 항공 관문인 시카고 오헤어국제공항과 미드웨이공항에서 오후 6시30분 현재 325편의 항공기 운항이 취소됐습니다. 대다수 학교들은 6일 수업 시작 시간을 평소보다 2~3시간 늦추기로 했고, 일부는 임시 휴교 결정을 내렸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