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김동연 청문 보고서 채택…김이수는 불발_베토 카레로는 어디야_krvip

국회, 김동연 청문 보고서 채택…김이수는 불발_포커 텍사스 클릭 게임_krvip

<앵커 멘트>

김동연 경제부총리 후보자에 대한 국회인사청문보고서가 여야 합의로 채택됐습니다.

반면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에 대한 청문 보고서는 채택이 불발됐습니다.

송수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는 오늘 오전 전체회의를 열어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를 채택했습니다.

이로써 김 후보자는 이낙연 국무총리, 서훈 국정원장에 이어 세번째로 국회 검증 문턱을 넘은 문재인 정부 1기 내각 인사가 됐습니다.

기재위는 청문보고서 종합의견에서 근무 경력을 볼 때 김 후보자가 경제정책과 정책기획·조정 분야에서 전문성과 추진력을 갖췄다는 의견이 있었다라고 평가했습니다.

반면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인사 청문 보고서 채택은 불발됐습니다.

국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소속 여야 간사는 오늘 오전 국회에서 전체회의 개최 여부를 논의했지만 합의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이에 따라 당초 오전 11시로 예정됐던 전체회의가 열리지 못했고, 김 후보자의 청문 보고서 채택은 다음 주로 미뤄지게 됐습니다.

오늘 오후에는 국회 정무위원회가 전체회의를 열어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청문 보고서 채택 안을 논의합니다.

자유한국당이 반대하고 있지만 캐스팅보트를 쥔 국민의당이 적격 의견으로 입장을 바꾸면서 청문 보고서는 채택될 전망입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선 야 3당 모두 부적격 입장이어서 보고서 채택이 어려울 전망입니다.

KBS 뉴스 송수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