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세요”…우체국 체크카드로 지급_스카이림 아머_krvip

“우체국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세요”…우체국 체크카드로 지급_서퍼는 얼마나 벌어요_krvip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오는 13일부터 우체국 체크카드를 통해서도 받을 수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13일부터 우체국 체크카드를 통해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우체국 체크카드로 받으려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온라인은 오는 11일부터 31일까지 우체국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을 통해, 오프라인은 공휴일을 제외하고 18일부터 29일까지 전국 우체국 금융창구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지급 신청일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신청 요일제(5부제)를 적용합니다.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월요일에서 금요일 가운데 하루만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월요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1과 6인 사람이 신청할 수 있고, 화요일은 2·7, 수요일은 3·8, 목요일은 4·9, 금요일은 5·0이 신청가능합니다.

우체국 체크카드를 통한 긴급재난지원금은 현금으로 지급받는 취약계층이 아닌 나머지 1,900만 가구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상 세대주 본인만 신청할 수 있고, 세대주의 우체국 체크카드에 긴급재난지원금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한 기준은 내일(4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금은 13일부터 지급받을 수 있으며 가구원 수별로 차등 적용됩니다. 가구당 최대 긴급재난지원금은 100만원까지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