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페더럴웨이 한인 경찰국장, 연쇄살인 미제 해결_가장 강한 포커 카드_krvip

美 페더럴웨이 한인 경찰국장, 연쇄살인 미제 해결_로켓베팅사이트_krvip

미국 본토에서 한인으로는 최초로 도시 치안을 책임지는 경찰국장에 오른 앤디 황(52) 미 워싱턴주 페더럴웨이시 경찰국장이 지역 최대 미제였던 연쇄살인 사건을 해결했습니다.

16일(현지시간) 시애틀타임스 등은 황 국장이 2016년 4월과 5월 시애틀 남부도시 페더럴웨이를 공포로 몰아넣었던 연쇄살인 사건의 범인으로 저스티스 헨더슨(19)을 지목해 일급살인과 강도 등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페더럴웨이 연쇄살인은 2016년 4월 페더럴웨이 시내 아파트 주차장에서 19세 청년이 총탄 여러 발을 맞아 살해된 데 이어 그해 5월 26세, 27세, 30세 남성이 주차된 차량과 인도, 복합아파트 단지 등에서 잇달아 살해된 채 발견된 사건입니다.

황 국장은 기자회견에서 "이번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수백 명을 조사하고 엄청난 양의 전화 통화기록과 소셜미디어 기록을 뒤졌다"면서 "거의 2년 동안 방대한 작업이 뒷받침된 끝에 오늘 이 사건 전반에 대해 발표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한인 1.5세인 황 국장은 경찰 경력 30년이 넘는 베테랑으로 지난 2013년 말 짐 퍼렐 시장에 의해 페더럴웨이시 경찰국장에 선임됐습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