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베네수 국영개발은행 제재…“과이도 측근 불법체포 대응”_라이브 카지노 매장_krvip

美, 베네수 국영개발은행 제재…“과이도 측근 불법체포 대응”_포키포키 공포 게임_krvip

미국이 베네수엘라의 국영 개발은행을 제재했습니다.

이번 제재는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정권이 임시 대통령을 자처하며 정권 퇴진 운동을 벌이는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의 핵심 측근인 비서실장을 체포한 뒤 하루 만에 취해졌습니다.

미 재무부는 오늘 베네수엘라 국영 개발은행인 반데스(BANDES)와 반데스가 우루과이와 볼리비아에서 소유하고 있거나 통제하는 자회사 4곳을 제재했습니다.

이에 따라 반데스와 자회사 4곳의 미국 내 자산이 동결되고, 미국의 개인과 기업 등이 이들과 거래하는 것이 금지됩니다.

재무부는 이번 제재는 과이도 의장의 비서실장인 로베르토 마레로를 마두로 정권이 불법적으로 체포한 사건에 대응하기 위한 조처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베네수엘라 정보기관 세빈(SEBIN) 요원 40여명은 어제 오전 2시쯤 수도 카라카스에 있는 마레로의 집을 급습한 뒤 연행했습니다.

베네수엘라 정부는 마레로가 정권에 반대하는 테러 음모에 연루됐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은 마레로의 체포를 규탄하면서 즉각적인 석방과 함께 마두로 정권에 응당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