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증시 ‘예비퇴출명단’에 中징둥·시노펙 등 80여 곳 추가_케이팝 고인물 빙고_krvip

美증시 ‘예비퇴출명단’에 中징둥·시노펙 등 80여 곳 추가_몸으로 돈 버는 법_krvip

중국의 거대 전자상거래 업체 징둥을 비롯한 80여 기업이 미국 증권 당국의 상장 폐지 예비 명단에 추가됐다고 로이터 통신이 현지 시간 5일 보도했습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는 전날 80개가 넘는 기업을 잠재적 퇴출 명단에 추가했으며 징둥 외에 중국 국영 석유회사 시노펙과 중국판 유튜브로 불리는 비리비리, 진코솔라, 넷이즈 등이 포함됐습니다.

미 증권거래위원회는 2020년 통과된 외국기업책임법을 근거로 미 증시에서 상장 폐지될 가능성이 있는 기업 명단을 관리해왔습니다.

앞서, 중국 최대 검색 기업이자 인공지능 기업인 바이두와 중국 포털사이트 소후닷컴, 중국 최대 소셜미디어 웨이보 등도 이 명단에 올랐습니다.

외국기업책임법은 자국 회계기준을 3년 연속 충족하지 못하는 외국 기업을 증시에서 퇴출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은 뉴욕 증시에 상장한 중국 기업들의 회계 감독권을 놓고 오랜 기간 갈등해왔습니다.

중국은 자국 기업들의 상장폐지를 막기 위해 일부 기업에 회계자료 공개 준비를 지시하고, 해외 상장기업의 회계규정 개정에도 나섰습니다.

징둥은 미 증권거래소의 상장 폐지 예비 명단에 포함된 것과 관련해 해결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자오리젠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오늘 정례 브리핑에서 “중국 증권 감독·관리 당국은 이와 관련해 미국 측 당국과 이미 소통했다”며 “중국 기업이 예비 명단에 올랐다고 해서 무조건 상장 폐지되는 것은 아니며, 해당 기업들의 상장 폐지 여부는 양국 회계 감사의 기본적 협력 진전 결과에 달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