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국무부 “北비핵화 약속 지켜질 것으로 여전히 확신”_울워커 의자 키 슬롯_krvip

美국무부 “北비핵화 약속 지켜질 것으로 여전히 확신”_베타 용혈성 연쇄구균_krvip

미국 국무부는 27일(현지시간) 북미 정상의 비핵화 약속이 지켜질 것으로 여전히 확신한다며 '최종적이고 완전하게 검증된 북한의 비핵화'(FFVD)를 위한 협상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국무부 대변인실 관계자는 '이번 방북 취소가 트럼프 행정부의 대북 전략 변경을 의미하느냐'는 KBS 질의에 "우리의 목표는 김정은 위원장이 싱가포르에서 합의한 대로 최종적이고 완전하게 검증된 북한의 비핵화(FFVD)를 달성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우리는 완전하게 검증된, 그리고 무엇보다 최종적인 비핵화를 원한다"며 "대통령은 북한을 최종적으로 비핵화하길, 그래서 핵 이슈가 다시는 수면 위로 떠오르지 않기를 원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과 북한은 최근 비핵화 약속을 재확인했다"며 "이 세계가 집중하고 있는 건 비핵화에 대한 김 위원장의 약속이다. 우리는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이 한 약속이 지켜질 것으로 여전히 확신한다"고 비핵화 이행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그는 "미국과 동맹들은 김 위원장이 합의한 '최종적이고 완전하게 검증된 북한의 비핵화'라는 같은 목표에 전념하고 있다"며 "지금 당장의 초점은 이러한 협상들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북한이 비핵화에 실패하면 제재는 전면적으로 유지될 것"이라며 "국제사회에 의한 유엔 안보리 결의의 전면적 이행이 우리를 지금의 순간으로까지 이끌었고, 이는 이 과정의 성공적 결과를 위해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관계자는 폼페이오 장관의 방북 재추진 여부와 관련한 질문엔 "현재로선 발표할 게 없다"면서 방북의 전제 조건에 대한 물음에는 "대통령의 트윗에 더 보탤 말은 없다"고 답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