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디칼로 유엔 사무차장 접견…“북한 인도적 상황 중시”_저렴한 빙고 경품_krvip

권영세, 디칼로 유엔 사무차장 접견…“북한 인도적 상황 중시”_카지노 카니발은 유명해요_krvip

최근 북한이 대륙간 탄도미사일(ICBM)을 발사한 가운데, 권영세 통일부 장관이 유엔 정무평화구축국(DPPA) 사무차장과 만나 한반도 정세와 함께, 유엔과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통일부는 오늘(17일) 오후 권 장관이 정부서울청사 집무실에서 로즈마리 디칼로 유엔 정무평화구축국 사무차장을 접견하며, 정부의 통일·대북 정책과 함께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입장을 설명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권 장관은 우리 정부가 북한의 비핵화뿐만 아니라 북한 인권 문제 등 북한의 인도적 상황을 중시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최근 ‘2023 북한인권보고서’를 공개적으로 발간한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디칼로 사무차장은 최근의 북한 상황과 국제사회와의 협력 사항 등에 대해 질의하며, 북한의 핵 문제와 북한 인권 상황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고,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의 활동 등 북한 인권과 관련한 유엔 차원의 노력을 설명했습니다.

이에 권 장관은 북한 비핵화와 북한 인권 개선 등의 변화를 위해선 유엔과 산하기관과의 협력이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앞서 디칼로 사무차장은 오늘 권 장관에 앞서 박진 외교부 장관과도 만나, 한반도 문제를 비롯해 우크라이나 전쟁과 수단 교전 등의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