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尹 찍어내기 감찰 의혹’ 박은정 오늘 소환_일하고 돈을 벌어_krvip

검찰, ‘尹 찍어내기 감찰 의혹’ 박은정 오늘 소환_주소 포커 네 리오 프레토_krvip

‘윤석열 검찰총장 찍어내기 감찰 의혹’을 수사하는 서울중앙지검 형사5부(부장검사 최우영)가 박은정 전 법무부 감찰담당관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합니다.

박 전 담당관은 오늘(19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최근 검찰이 출석 요구를 하면서 제 변호인이 출석할 수 없는 일자를 고집했고, 급기야 변호인이 사임하는 일이 있었다”며 “새로 선임한 변호인과 함께 오늘 오후 출석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저를 재수사한다고 해서 윤석열 전 총장에 대한 징계가 정당하다는 법원의 판결이 뒤집히지 않는다”며 “법원은 윤 전 총장 측이 지속적으로 주장하던 감찰 과정의 위법성 부분을 전혀 인정하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검찰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중대 비위로 징계를 받은 총장 출신 대통령이 아닌 국민 신뢰 회복”이라며 “이른바 친윤 검사 중 몇몇은 당장 영전하고 출세할 수 있겠지만, 훗날 돌아오는 피해는 검찰 조직 전체가 입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박 전 담당관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 때인 2020년 10월 ‘채널A 사건’으로 당시 한동훈 검사장을 감찰한다는 명목으로 확보한 법무부·대검찰청 자료를 윤 총장 감찰을 진행하던 법무부 감찰위원회에 무단 제공한 혐의를 받습니다.

이 과정에서 해당 자료를 감찰보고서에 편철하지 않았다가 뒤늦게 날짜를 바꿔 편철하는 등 증거를 인멸한 의혹도 받고 있습니다.

서울중앙지검은 2020년 12월 당시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과 박 전 담당관에 대한 통신비밀보호법 위반 등 고발 사건을 받아 수사한 뒤 지난해 7월 사건을 각하했습니다.

이후 서울고검이 지난 6월 이 사건에 대해 재기수사 명령을 내려 재수사가 시작됐습니다.

검찰은 지난 8월 법무부 감찰담당관실과 박 전 담당관의 휴대전화 등을 압수수색하고 당시 감찰 자료가 법무부 감찰위원회에 전달된 경위 등을 조사했습니다.

검찰은 박 전 담당관의 조사를 마무리한 뒤 이성윤 연구위원도 소환해 조사할 전망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