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추경 무산 거대 야당 탓”…野 “청문회 증인 채택 우선”_어느 영양 영역이 가장 많이 얻는가_krvip

與 “추경 무산 거대 야당 탓”…野 “청문회 증인 채택 우선”_경품 베팅_krvip

여야가 당초 22일(내일) 본회의에서 처리하기로 합의한 추가경정 예산안이 '조선·해양산업 부실화 책임 규명을 위한 청문회'(이른바 서별관 회의 청문회) 증인 채택 문제를 둘러싼 여야 간 대립으로 사실상 무산될 위기에 놓이면서, 여야의 책임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새누리당은 추경안 처리에 대한 여야 합의가 파기될 위기에 놓인 것은 두 야당의 탓이라며,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다.

김도읍 원내수석부대표는 전날(20일) "추경을 22일 처리하기로 한 건 3당 원내대표가 지난 12일 국민 앞에서 약속한 것"이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운영을 파행으로 몰아 추경 처리가 무산될 위기에 놓인 데 대해, 두 야당은 국민 앞에 사죄하는 게 먼저"라고 말했다.

김명연 원내대변인도 같은 날 구두 논평에서 "야당은 민생을 외면한 채 추경과는 전혀 무관한 청문회의 증인 채택 문제를 부각하고 있다"며 "22일 추경을 처리하기로 한 여야 원내지도부 합의를 준수해 줄 것을 다시 한 번 야당에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야권은 서별관 회의 청문회에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인 새누리당 최경환 의원, 안종범 청와대 정책조정수석, 홍기택 전 산업은행 회장 등 이른바 '최종택 3인방'의 증인 출석이 이뤄지지 않으면 추경안 처리도 불가하다고 맞섰다.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원내대변인은 전날(20일) 구두논평에서 "지금 여당의 태도를 보면 추경이든 청문회든 실제로 하려는 생각이 있는 건지 전혀 모르겠다"며 "추경을 지연시키고 청문회를 무산시킨 뒤, 모든 책임을 야당에 돌려 불리한 정국을 모면해보겠다는 것 아니냐"고 말했다.

국민의당 김경록 대변인도 같은 날 구두논평을 통해 "'최종택 트리오'는 청문회에 당당히 출석해 왜 국민이 수조 원의 혈세를 부담해야 하는지 규명해야 한다"며 "국민은 민생을 살리는 추경을 원한다. 새누리당은 '최종택 트리오'냐, 민생이냐를 놓고 양자택일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