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진 떠나라” 역공…‘인적 청산’ 내홍 격화_슬롯 계정 데모_krvip

“인명진 떠나라” 역공…‘인적 청산’ 내홍 격화_내기 승리 게임_krvip

<앵커 멘트>

인적 청산을 둘러싼 새누리당의 내홍이 격화되고 있습니다.

인명진 비대위원장의 거듭된 탈당 요구에, 친박 좌장인 서청원 의원이 역으로 인 위원장의 사퇴를 요구하며, 반격에 나서면서, '제2의 분당 사태' 가능성까지 거론되고 있습니다.

남승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인적청산 압박을 받던 새누리당 '친박계 좌장' 서청원 의원이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의 사퇴와 조기 전당대회 개최를 요구하며 반격에 나섰습니다.

인 위원장이 자신에겐 탈당하면 국회의장직을 보장해주겠다고 했고, 다른 친박 의원에겐 탈당계를 내면 반려해 주겠다고 회유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녹취> 서청원(새누리당 의원) : "거짓말쟁이 성직자 인명진 비대위원장은 이제 당을 떠나야 합니다."

이에 대해 인 위원장은 회유 발언을 한 적이 없다면서, 오히려 서 의원이 스스로 당을 떠나겠다고 선언한 것이나 다름 없다고 비꼬았습니다.

<녹취> 인명진(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 : "나는 그 얘기를, 그 기자회견을 보고, 아, 이건 스스로의 탈당 선언이다, 이렇게 생각했어요."

정우택 원내대표를 비롯한 새누리당 지도부는 자신들의 거취를 위임하며, 인 위원장에게 힘을 실었습니다.

국회 부의장을 지낸 5선의 정갑윤 부의장이 탈당을 선언하고, 4선의 홍문종 의원이 지도부에 거취 문제를 위임하는 등, 일부 친박 중진 의원들도 동조하는 분위기입니다.

인 위원장은 오늘, 주요 당직자 회의를 열고 친박 핵심을 겨냥한 탈당 압박을 이어갈 예정이어서, 당내 갈등은 더욱 격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남승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