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전세계약서로 대출사기…4억 5천만 원 가로채_포커 온라인 친구와 함께 돈이 없는_krvip

가짜 전세계약서로 대출사기…4억 5천만 원 가로채_프로 축구 심판의 수입은 얼마입니까_krvip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들에게 속칭 '작업 대출'을 받을 수 있게 해주겠다고 속여서는 실제 대출을 받아 대출금 전액을 가로챈 40대가 구속됐다.

부산 금정경찰서는 18일(오늘) 일반 대출이 어려운 사람들 명의로 가짜 전세계약서를 꾸며, 정부가 지원하는 전세자금을 대출받아 가로챈 혐의(사기)로 최모(44)씨를 구속했다. 최씨의 범행 대상은 저신용자도 전세계약서만 있으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주택도시기금의 '버팀목 전세대출' 이었다.

최 씨는 금융정보 등이 들어있는 개인정보를 중국에서 입수해 급전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화를 돌렸다. 집은 있지만 대출이 많아 추가 대출이 어려운 사람에게는 가짜 임대인 역할을 하도록하고, 무주택자에게는 임차인 행세를 시켰다. 둘 사이에 가짜 전세계약으로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신청하고, 시중은행 18곳에서 모두 대출 승인을 받았다.

피해자들은 대출을 받기 위해선 거래실적이 중요하다는 말에 속아 은행이 입금한 대출금을 모두 현금 인출책 통장으로 보내 4억 5천만 원을 모두 떼였다. 전세자금 대출금이 대출신청자가 아닌 주택 소유주 계좌로 직접 입금되는 점을 악용해 최씨가 가짜 임대인, 임차인, 인출책 등을 모두 속이고 거액을 가로챈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