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SVB그룹·시그니처은행 주식 보유…“대응방안 모색”_이바게 카지노에서 판매되는 아파트_krvip

국민연금, SVB그룹·시그니처은행 주식 보유…“대응방안 모색”_로토파실의 승리 확률_krvip

국민연금이 파산 절차를 밟고 있는 미국 실리콘밸리은행(SVB)이 속한 SVB 금융그룹과 추가로 폐쇄 조치된 미국 시그니처은행에 대한 주식을 보유한 것과 관련해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 측은 “SVB, 시그니처은행 폐쇄 사태를 예의주시하며 대응방안을 모색 중”이라며 “최대한 손실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공시에 따르면, 국민연금은 지난해 12월 말 기준 SVB 파이낸셜 그룹의 지분 10만 795주를 보유했다고 신고했습니다. 이는 국민연금의 직접투자분만 나타난 것으로, 위탁 투자 규모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우리 돈으로 환산하면 약 300억 원 규모의 지분 가치인데, 파산 여파로 인해 SVB 금융그룹 주가는 거래가 정지된 상태입니다.

국민연금기금운용본부 홈페이지에 공시된 2021년 말 기준 국민연금의 SVB 금융그룹 주식 투자 평가액은 3,624억 원에 달합니다.

이는 직접운용과 위탁운용이 모두 포함된 기금 전체 투자 규모로, 2021년 말 기준 국민연금은 SVB 금융그룹 전체 주식의 0.77%에 달합니다.

다만 국민연금의 직접 및 위탁을 포함한 현재 보유 지분은 2021년 말 대비 감소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국민연금은 실리콘밸리은행에 이어 폐쇄된 미 시그니처은행에 대한 주식도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국민연금기금운용본부 홈페이지에 공시된 2021년 말 기준 국민연금의 시그니처은행 주식 투자 평가액은 62억 원으로 나타났습니다. 당시 시그니처은행 전체 주식의 0.03%에 달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