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오픈AI 등 미국 AI기업, 생성 콘텐츠에 워터마크 넣기로_헤즈업 포커 실력_krvip

구글·오픈AI 등 미국 AI기업, 생성 콘텐츠에 워터마크 넣기로_리얼리티 쇼에서 우승한 사람_krvip

알파벳과 메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오픈AI 등 7개 주요 인공지능 기업이 AI로 만든 콘텐츠에 워터마크를 넣는 등 안전 조치를 자발적으로 취하기로 했습니다.

이들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사기나 속임수 등을 차단하기 위해 이런 조치를 자발적으로 취하기로 약속했다고 미국 백악관이 현지시간 21일 밝혔습니다.

이들 기업은 ▲AI 시스템의 기능, 한계, 적절한 사용 영역 등 공개 ▲유해한 편견, 차별을 방지하고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것을 포함해 AI의 사회적 리스크에 대한 우선적 연구 ▲제3자에 의한 AI 시스템의 취약성 발견 및 보고 촉진 등에 대해서도 약속했습니다.

또 AI 시스템을 출시하기 전에 내부는 물론 외부 안전 테스트를 실시하고 AI 위험 관리에 관한 정보를 업계 와 정부, 시민 사회, 학계 등과 공유키로 했습니다.

AI 기업의 이번 조치는 오픈AI가 챗GPT를 출시한 것과 맞물려 AI 활용에 대한 우려가 미국 안팎에서 커지는 것에 대한 대응 차원입니다.

백악관은 "새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은 제품의 안전성을 보장할 책임이 있다"면서 "AI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고 혁신이 미국인의 권리와 안전을 희생시키지 않도록 하기 위해 바이든 정부는 업체들이 최고 수준의 표준을 유지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한국을 비롯해 20개 국가의 이름을 열거한 뒤 "바이든 정부는 동맹과 파트너 국가와 협력해 AI의 개발 및 사용을 관리하기 위한 강력한 국제 프레임워크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챗GPT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