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연준 “일부 지역서 성장둔화”…인플레 진정까지 긴축 시사_실버 서퍼 만화 상을 받은 슬롯_krvip

美 연준 “일부 지역서 성장둔화”…인플레 진정까지 긴축 시사_인생에서 돈을 많이 버는 방법_krvip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현지시간으로 1일 일부 지역에서 경제 성장세가 느려지기 시작했다고 진단했습니다.

연준은 이날 공개한 경기 동향 보고서 '베이지북'을 통해 최근 미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경제가 "완만하거나 보통의 속도"로 성장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베이지북은 4월부터 5월23일까지 12개 연방준비은행 관할 구역의 경기 흐름을 평가한 것으로, 오는 14∼15일 열리는 6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에서 기초자료로 활용됩니다.

직전 보고서에 미 경제가 "보통의 속도로" 성장했다고 적혔다는 점과 비교하면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한 연준의 통화 긴축 노력에 수요가 둔화하기 시작했음을 시사하는 결과라고 로이터통신은 분석했습니다.

연준은 지난 3월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올린 데 이어 5월에는 한 번에 0.5%포인트의 '빅스텝' 인상을 단행했습니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4곳의 관할 구역은 성장 속도가 직전 조사 기간 이후 느려졌다고 언급했다"고 명시했습니다.

그러나 연준은 경기둔화 우려에도 불구하고 당분간 금리 인상을 멈추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메리 데일리 샌프란시스코 연은 총재는 이날 CNBC방송 인터뷰에서 "물가상승 추세를 필요한 수준으로 하향 전환하기 위해 필요한 일을 할 것"이라며 인플레이션이 진정될 때까지 통화긴축 정책을 지속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